식이섬유화이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백수 조회 2회 작성일 2021-05-11 18:27:52 댓글 0

본문

식이섬유 먹을수록 살빠지는 이유 5가지

다이어트하실 때 식이섬유 꼭 챙겨드셔야 돼요!

※ 참고문헌
1. Chandalia M, et al. Beneficial effects of high dietary fiber intake in patients with type 2 diabetes mellitus. N Engl J Med. 2000 May 11;342(19):1392-8.
2. Brown L, Rosner B, Willett WW, Sacks FM. Cholesterol-lowering effects of dietary fiber : a meta-analysis. Am J Clin Nutr 69(1):30-42, 1999.
3. Parnell JA, Reimer RA. Prebiotic fiber modulation of the gut microbiota improves risk factors for obesity and the metabolic syndrome. Gut Microbes. 2012 Jan-Feb;3(1):29-34.
4. Cummings JH. The effect of dietary fiber on fecal weight and composition. In: Spiller GA, editors. CRC Handbook of Dietary Fiber in Human Nutrition. Boca Raton: CRC Press; 1993. p.263-349.
5. Hairston KG, Vitolins MZ, Norris JM, Anderson AM, Hanley AJ, Wagenknecht LE. Lifestyle factors and 5-year abdominal fat accumulation in a minority cohort: the IRAS Family Study. Obesity (Silver Spring). 2012 Feb;20(2):421-7.
6. Thompson SV, Hannon BA, An R, Holscher HD. Effects of isolated soluble fiber supplementation on body weight, glycemia, and insulinemia in adults with overweight and obesity: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of randomized controlled trials. Am J Clin Nutr. 2017 Dec;106(6):1514-1528.

식이섬유 제품(건강기능식품,영양제) 알고 고르기!

장 건강과 생활습관병 예방에도 필수적인 식이섬유.
식이섬유라고 다같은 식이섬유가 아닙니다.
각각의 기능이 다른 수용성/불용성 식이섬유를 함께 제공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차전자피 식이섬유, 계속 섭취해도 될까요?

식이섬유를 프리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우리몸에 좋은 유산균, 미생물들의 먹잇감으로 작용합니다.

우리몸은 장내에 있는 미생물들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비만이 되고 병이 생깁니다.
살이 빼는데 요요현상이 없도록 하려면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잘 맞춰 주면 절대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미생물들이 먹고 살기 위해서는 소화가 되지 않고 장까지 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식이섬유는 불용성 식이섬유, 수용성 식이섬유, 저항전분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우리 개미허리 제품의 식이섬유는 멍게에 들어있는 불용성 식이섬유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로 많이 쓰이는 것이 차전자피입니다. 차전자피 식이섬유는 원가가 쌉니다.

모든 영양소는 소장에서 흡수를 합니다. 비타민, 미네랄, 물, 지방 모든 영양소는 소장에서 흡수 시킵니다.
대장에서는 수분을 흡수합니다. 대장에서 폐로 가는 통로가 있습니다. 수분을 흡수시켜 폐가 건조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폐는 피부와 작용을 합니다.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하려면 장이 좋아져야 합니다. 장에서 수분흡수를 잘해야 폐가 촉촉해지고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식이섬유가 장까지 넘어와서 장에서 미생물들의 먹잇감으로 작용을 하게되면 장이 활성화 되겠죠. 활성화가 되면 수분흡수를 잘시키게 됩니다. 흡수를 잘시키니까 상대적으로 장의 수분 양이 부족해져서 변비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개미허리 먹고 변비가 생겼다는 분이 많습니다. 이것은 장의 활동이 활발해지니까 수분이 부족해져서 변비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물의 섭취량을 늘리셔야 됩니다.

대장에는 만곡이 많이 있습니다. 만곡이 되어 있는 부위에 숙변이 끼입니다. 우리몸에서는 이 장에 달라 붙어있는 숙변이 독으로서 작용하지 못하도록 막을 씌웁니다. 내몸에 나쁜 물질로 작용하지 못하도록 막으로 둘러싸고 단단하게 만들어 버린 것이 궤양입니다.
숙변이 달라붙어 있으면 막을 형성시켜서 변을 다 빼내고 내시경으로 보면 숙변이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병원에서는 숙변이 없다고 말합니다.

불용성 멍게 식이섬유는 장에서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데, 차전자피 식이섬유는 장으로 들어가게 되면 장 활동이 안좋은 사람은 차전자피가 장에 달라 붙게 되고 다시 막으로 싸게 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소화가 안된 것이 장에 달라붙어 부패하게 되면 얼마나 많은 독소가 생기겠습니까?
여기서 발생하는 독소 때문에 간기능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몸이 계속 피고하고, 해독도 안되고, 자도자도 피곤하고.. 엄청난 독소를 발생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장 운동이 활발하지 못한 사람은 오히려 더 큰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이 차전자피 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달라붙을 것이 없습니다. 미생물들과 작용하며 활성화되면 막으로 쌓여져 있는 것들이 떨어져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장이 뒤틀리고 아프고 부글부글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막이 떨어져 나오는데 안 아프겠습니까? 점막이 떨어져 나오고 숙변이 떨어져 나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장을 깨끗하게 청소를 시켜줄 수 있는 작용을 하는 것이 멍게 식이섬유입니다.

... 

#식이섬유화이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1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mcloud.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